자주 묻는 질문

가장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으십시오.

가맹점으로 송금

가맹점으로 송금하는 방법?
    1. 가맹점 찾기
      가까운 MoneyGram 가맹점을 찾으십시오.
    2. 가맹점 방문 전 준비
      다음을 준비해서 가맹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송금에 해당:
        • 신분증
        • 수취인 신분증에 기재된 것과 동일한 수취인 성함 2 및 수취인 거주 지역
        • 송금액 및 수수료
      • 은행 계좌로 송금할 경우, 추가적으로 수취인의 은행명 및 계좌 번호가 필요합니다.
      • 모바일 지갑으로 송금할 경우, 추가적으로 국가 식별 코드를 포함한 수취인의 휴대전화 번호가 필요합니다.
    3. 거래 완료하기
      필요한 송금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송금액(수수료 포함)을 작성한 양식을 에이전트에 제출하십시오.
    4. 수취인에게 통보
      영수증을 보관하고 송금액 찾는데 필요한 8자리 참조 번호를 수취인에게 알려주십시오. 은행 계좌 또는 모바일로 송금된 금액은 해당 계좌에 직접 입금됩니다.

1요구조건은 체코와 해당 가맹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정 및 절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에있는 MoneyGram 에이전트에 문의하십시오.

2송금 양식을 작성할 때, 양식에 기재한 수취인의 성함은 송금액을 수령할 수취인의 신분증에 인쇄되어 있는 이름과 반드시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John D. Smith는 John David Smith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가맹점을 찾는 방법?

MoneyGram은 전 세계적으로 분포한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가까운 가맹점 위치를 알아보려면 MoneyGram 가맹점 찾기를 이용하십시오.

MoneyGram을 이용하여 송금하는데 수수료가 얼마입니까?

MoneyGram 수수료는 보내고 받는 지점과 보내는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송금할 수 있는 최대 한도액은 얼마가 됩니까?

가맹점에서 송금할 때, 보낼 수 있는 최대 한도액은 약 $10,000입니다*.

*요구조건은 체코에서 변동될 수 있고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송금에 대해 지불할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MoneyGram 가맹점은 송금 거래에 대해 가맹점 지점에서 현금만 받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가맹점으로 연락해 어떤 지불 방법이 허용되는지 알아보십시오.

돈 받는 사람이 언제 송금액을 찾을 수 있습니까?

사용된 지불 방법과는 상관없이 성공적으로 송금 거래가 완료된 후 일반적으로 수 분 안에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운영시간 및 법 준수 요구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통화 화폐 옵션은 무엇입니까?

MoneyGram은 선택된 국가에서 금액을 송금하고 수령하는데 있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송금 거래에서 사용 가능한 통화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oneyGram 에이전트로 문의해 주십시오.

송금액을 수령할 사람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예를 들어, 송금액이 수취되는 국가인 체코에서 한 가지 이상의 통화로 수령이 가능한 경우, 귀하는 보낸이로서 송금 거래 시 입금될 통화를 선택하게 됩니다.

송금액이 수취되는 국가에서 어떤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어떻게 압니까?

현지 에이전트에게 연락하여 송금을받는 국가에서 하나 이상의 통화로 수령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송금 받는 분이 해당 금액을 수령하는데 곤란을 겪을 경우 어떻게 합니까?
    1. 수령인이 올바른 참조/확인 번호를 갖고 있는 확인하십시오.^
    2. 또한 수령인이 유효한 사진 부착 신분증(ID)을 소지하고 신분증에 표시된 성함이 귀하가 송금 보낼 때 기재한 성함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송금 기록에 기재된 귀하 성함이 신분증(ID)에 표시된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는지에 주의해 주십시오.
^요구조건은 체코와 해당 가맹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정 및 절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지역에 있는 MoneyGram 에이전트에 문의하십시오. 추가 도움은 문의를 통해 연락하거나 1-800-666-3947번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가맹점에서 송금 수령하기

본인이 보낸 송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 송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귀하의 법적 성함이 표시된 정부 발행 신분증+ (ID)+
    • 참조 번호 - 송금을 보낸 분에게 참조 번호를 요청하십시오.^

    +송금 보낸 분이 작성한 송금 기록에 기재된 귀하 성함은 반드시 귀하 공식 신분증(ID)에 표시된 성함과 일치해야 한다는 사실에 주의해 주십시오.
    ^ 요구조건은 체코에서 변동돨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에 있는 MoneyGram 에이전트로 문의해 주십시오.
가까운 MoneyGram 가맹점을 어떻게 찾습니까?

MoneyGram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이용 가능하므로 찾기 어렵거나멀리 떨어진 곳에 있지 않습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맹점을 찾으려면 가맹점 찾기를 이용하십시오.

어떻게 송금을 수령합니까?
  1. 송금 참조 번호를 요청하십시오. 이 참조 번호는 송금을 보내는 분에게 있습니다.
  2. MoneyGram 가맹점으로 찾아가십시오. 가실 때 참조 번호와 신분증을 꼭 소지하십시오*.
  3. 가맹점에서 수령자 양식을 작성하여 MoneyGram 에이전트에 제출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다음 중 1개 이상의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 여권
  • 운전면허증
  • 국가 신분증 카드 또는
  • 정부 발행 신분증


또한 주소 증거를 제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신분증이 허용되는지 여부와 해당 가맹점의 과정 및 절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지 MoneyGram 가맹점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요구조건은 체코와 해당 가맹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정과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전에 해당지역에 있는 MoneyGram 가맹점으로 문의하십시오.
*송금 기록에 기재된 귀하 성함이 공식 신분증에 표시된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주의해 주십시오.

언제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까?

사용된 지불 방법과는 상관없이 성공적으로 송금 거래가 완료된 후 일반적으로 수 분 안에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운영시간 및 법 준수 요구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싱 방지

피싱이란 무엇인가?

피싱은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온라인 사기의 유형입니다.

  • 사용자명
  • 암호
  • 신용카드 세부정보 또는
  • 암호 질문 및 답변

피싱은 일반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전파되며 MoneyGram에서 보내진 합법적 이메일로 가장됩니다. 이러한 이메일에 있는 링크는 귀하를 합법적 MoneyGram 온라인 사이트처럼 보이는 가짜 웹사이트로 안내합니다. 이메일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당사 사이트를 방문하고자 할 경우, 이메일 링크를 클릭하기 보다는 브라우저에서 직접 당사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피싱을 어떻게 인식할 수 있습니까?

피싱 이메일을 받았다고 의심될 경우 다음은 살펴볼 몇 가지 사항들입니다.

  • 귀하 계좌 정보를 확인하도록 요청하는 웹사이트로의 링크
  • 은행 계좌 또는 신용카드 번호, 사용자 이름, 암호를 물어보는 웹사이트로의 링크
  • 계좌 정보를 확인하지 않을 경우 귀하 계좌가 사용 중지될 것이라는 위협

이메일에 있는 링크를 절대 클릭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대신 웹사이트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에 직접 입력하십시오.

피싱을 어떻게 방지할 수 있습니까?

피싱의 희생자가 되는 것을 피하는 최선의 방법은 이메일 메시지가 피싱 사기인지 알아보기 위해 수신된 이메일 메시지를 조심스럽게 확인하고, 일반적인 사기 유형을 잘 인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메일에 있는 링크를 절대 클릭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대신 웹사이트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에 직접 입력하십시오.

피싱의 희생자가 되었을 경우 무엇을 해야 합니까?

>피싱 이메일을 받았다고 의심되면 두 번째 추측을 하지 말고 바로 신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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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사기 인식

MoneyGram으로부터 본인의 금융 정보를 묻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알려줘야 합니까?

아니요. MoneyGram은 절대 개인 또는 금융 정보를 묻는 원치않는 이메일을 보내지 않습니다.
MoneyGram이 발송하였다고 주장하는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으면 당사로 바로 신고하여 저희가 조사할 수 있게 하여주십시오. 또한 귀하 금융 정보가 노출된 경우 즉시 해당 금융 기관에 연락을 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송금한 금액을 누가 수령할 수 있습니까?

MoneyGram 송금액을 수령할 분은 반드시 사진이 부착된 유훃한 신분증(ID)을 제시하고 해당 송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추가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을 돕기 위해 송금 관련 모든 정보를 기밀로 유지하고 귀하 송금을 수령할 분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송금을 수령할 분과 본인이 사기의 희생자인 경우 어떻게 합니까?

문의 양식에서 요청 드롭 다운 유형을 사기 신고로 선택하여 사기성 활동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의견 항목에서 자세한 사고 내용을 밝혀 주십시오.
*아직 받지 않은 거래에 대해 사기가 의심되면 즉시 해당 거래를 취소하기 위해 당사 고객서비스부에 1-800-926-9400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소비자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데 관한 추가 정보를 어디서 얻을 수 있습니까?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소비자 사기 방지 사이트로 방문해 주십시오.
추가 질문이 있으십니까? 귀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원하시면 문의 양식을 작성해 주십시오.